예수님이 명령하신 지상명령 컨퍼런스 둘째날에 강의한 내용입니다. 마태복음 28장 18절부터 20절까지의 말씀에 따르면, 예수님은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 아들,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모든 성경을 지키도록 가르치라는 명령을 내리셨습니다.이 영상은 지상 명령을 순종하고 말씀에 근거한 생활을 통해 교회를 세우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마태복음 28장에서 예수님의 명령은?
마태복음 28장 18절에서 20절은 예수님의 최후 명령으로, 예수님의 목회 위임 명령임을 강조합니다. 이 명령은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고 세례를 주고 말씀을 지키도록 가르칠 때 세계 끝날까지 함께 하신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마태복음 외에 각복음서에도 이 명령이 등장하지만, 마태복음의 말씀이 잘 요약하고 있습니다. 성경에 따르면 민족을 제자 삼는 방법은 성령의 능력을 받고 전도하는 것으로, 사도행전 1장에서 기도하고 2장에서 성령 세례를 받습니다. 성경에는 사도들을 통해 행한 표적과 기사들이 언급되어 있으며, 믿음을 통해 치유와 구원이 이루어진 사례들을 기록하고 있어요.
기독교 신자들에게 필요한 것은?
기독교 신자들은 능력을 받아 하나님의 일해야 합니다. 자신의 힘으로 일하려는 사람들은 하나님의 명령을 거부하고 종교를 만들게 됩니다. 기독교는 인간의 힘으로 교회를 세우려고 해서는 안되며, 성령의 능력을 받아서 해야 합니다. 교회를 세울 때에도 성령의 능력과 함께하여야 합니다.
기독교의 핵심은 무엇일까?
기독교는 말씀을 중심으로 하며, 말씀을 떠난 다른 믿음은 그냥 종교일 뿐이며 가증스러운 것으로 여겨집니다. 성경 에 근거가 없는 믿음은 거짓 신앙이며 하나님의 진노를 불러옵니다. 기독교는 예수님이 중심이며, 말씀에 따라 세워져야 합니다. 옳은 신앙은 믿음을 바탕으로 반석위에 세워지지만, 잘못된 믿음은 모래 위에 세워집니다. 능력 받지 않고 사역을 하는 것은 하나님을 거부되는 행위입니다.
지상 명령 제자 훈련의 핵심은?
많은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설교는 소망과 위로를 주어야 하고, 12명과 하는 지상명령 제자훈련은 성령이 가르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사는 읽고 설명하지만 교육은 성령이 가르치고 깨닫게 합니다. 성령이 자라게 하고 책망하며 시험을 이기게 하십니다. 강사가 제자들에게 상처를 주면 교회를 떠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강사는 상처 주지 말아야 합니다. 설교는 위로와 소망을 주어야 하며, 제자훈련에는 성령이 가르치도록 성령의 충만이 중요합니다.
기독교는 말씀위에 세워져야 합니다
이사야서 29장 10절부터 13절에서 하나님의 뜻을 거부한 자들의 형벌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성경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진리를 깨달을 수 없으며, 하나님의 방법을 떠난 종교는 진정한 의미의 ‘기독교’가 아닙니다. 말씀을 떠나는 것은 제대로된 믿음을 갖지 못하는 것을 의미하며, 기독교는 말씀 위에 세워져야 하며며, 이를 떠나면 미혹과 거짓 믿음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방법을 따르지 않으면 기독교라 할 수 없으며, 올바른 길에서 떠나 거짓된 믿음에 빠지게 됩니다.
하나님이 세우신 새 언약
구약에서는 하나님의 말씀을 돌판에 새겼는데 이스라엘 백성이 깨뜨렸 때문에, 예레미야 31장에서 새 언약을 새우셨습니다. 히브리서 10장에보면 예수님의 영원한 속죄를 이루셨고 하나님의 법을 마음과 생각에 기록하시겠다고 약속하셨고 이루셨습니다. 이로 인해 성령께서 하나님의 말씀을 생각에 두시고 마음에 기록하십니다.
십계명의 중요성은?
율법은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백성에게 지키라고 주신 법입니다. 율법중 폐한 것은 제사제도이며, 십계명과 같은 행위법은 폐한 것이 아니며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마태복음 5장에서 율법을 폐하러 온 것이 아니고 완전하게 오셨다고 말씀하십니다. 십계명을 지키면 사회와 가정과 교회가 복을 받고 십계명을 어기면 파괴됩니다. 이 법은 세계 모든 국가의 법률에 핵심적으로 사용될 정도로 위대하며, 어길 때 대부분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지 못한다고 성경은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율법을 마음에 새기고 지키는 것이 중요하며, 마음에 기록될 때 어떠한 유혹도 이길 수 있습니다.
성령 충만한 사람의 특징은?
성령 충만한 사람은 기도를 좋아하며, 하나님이 함께함으로 기도가 힘들지 않습니다. 하나님이 내 안에 계셔 기쁨과 영원한 즐거움을 주시고, 예수를 믿음으로써 감격을 느낄 수 있습니다. 로마서와 복음을 공부하면 예수님의 사랑과 성령의 존재를 깨달을 수 있고, 성령 충만한 사람은 기도를 통해 하나님과 연결이 됩니다. 성령 충만한 사람은 기도가 즐겁고, 하나님과의 관계를 맺게되고, 성령의 도움을 받아 고통이 사라지고 기쁨이 충만하게 됩니다.
가정천국을 이루려면?
에베소서 5장을 읽으면 아내는 남편에게 복종하고 남편은 아내를 죽기까지 사랑해야 한다고 합니다. 지상명령을 하기 전에는 아내를 판단하였지만 지상명령을 시작 한 후로 이 예배소서 말씀을 읽을 때 아내를 판단하는 것은 하나님이 할 일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남을 판단하는 것은 하나님이 하시도록 하고 자기가 해야할 것을 할 때 부부관계가 연인과 같이 다정하게 됩니다. 서로를 판단하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사랑하고 복종할 때 가정이 천국이 되어, 싸움이 없고 가정 천국을 이루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