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음녀의 심판

요한계시록 17:15-18, 음녀의 심판, 손문수 목사, 24.03.20.수

15 또 천사가 내게 말하되 네가 본 바 음녀가 앉아 있는 물은 백성과 무리와 열국과 방언들이니라 16 네가 본 바 이 열 뿔과 짐승은 음녀를 미워하여 망하게 하고 벌거벗게 하고 그의 살을 먹고 불로 아주 사르리라 17 이는 하나님이 자기 뜻대로 할 마음을 그들에게 주사 한 뜻을 이루게 하시고 그들의 나라를 그 짐승에게 주게 하시되 하나님의 말씀이 응하기까지 하심이라 18 또 네가 본 그 여자는 땅의 왕들을 다스리는 큰 성이라 하더라 (요한계시록 17:15-18)

지금의 시대는 음녀가 활동하는시대다. 백성과 무리와 열국과 방언들, 전 세계적으로 활동을 하며 온 언어에 음란이 지배하는 세상이다. 나도 인터넷 검색을 하다보면 선정적인 광고를 계속 보다보면 관심이 생기게 되고 클릭을 눌러버려서 시간을 좀먹고 생각과 마음이 더러워져서 씻어내는데 힘이드는 경우가 종종 있다. 공중권세 잡은 자의 전략을 직시하고 성령을 따라 이기는 자가 되어야 한다. 

그러나 결국 음녀는 심판을 받되, 자신편인 짐승에게 불로 사르게 되는 치욕을 받게된다(16절). 나도 정신 차리고 심판받을 음녀를 따르는 일은 그만두고 최후 승리를 얻으실 어린양 예수님을 따르는 삶을 살아야 한다. 파이팅!

요한계시록 17:15-18, 음녀의 심판, 손문수 목사, 24.03.22. 금

9 지혜 있는 뜻이 여기 있으니 그 일곱 머리는 여자가 앉은 일곱 산이요 10 또 일곱 왕이라 다섯은 망하였고 하나는 있고 다른 하나는 아직 이르지 아니하였으나 이르면 반드시 잠시 동안 머무르리라 11 전에 있었다가 지금 없어진 짐승은 여덟째 왕이니 일곱 중에 속한 자라 그가 멸망으로 들어가리라 12 네가 보던 열 뿔은 열 왕이니 아직 나라를 얻지 못하였으나 다만 짐승과 더불어 임금처럼 한동안 권세를 받으리라 13 그들이 한 뜻을 가지고 자기의 능력과 권세를 짐승에게 주더라 (요한계시록 17:9-13)

23 왕께서 쇠와 진흙이 섞인 것을 보셨은즉 그들이 다른 민족과 서로 섞일 것이나 그들이 피차에 합하지 아니함이 쇠와 진흙이 합하지 않음과 같으리이다 44 이 여러 왕들의 시대에 하늘의 하나님이 한 나라를 세우시리니 이것은 영원히 망하지도 아니할 것이요 그 국권이 다른 백성에게로 돌아가지도 아니할 것이요 도리어 이 모든 나라를 쳐서 멸망시키고 영원히 설 것이라 (다니엘 2:23-24)

23 모신 자가 이처럼 이르되 넷째 짐승은 곧 땅의 넷째 나라인데 이는 다른 나라들과는 달라서 온 천하를 삼키고 밟아 부서뜨릴 것이며 24 그 열 뿔은 그 나라에서 일어날 열 왕이요 그 후에 또 하나가 일어나리니 그는 먼저 있던 자들과 다르고 또 세 왕을 복종시킬 것이며 (다니엘 7:23-24)

15절에 나오는 열뿔은 요한계시록과 다니엘서를 보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요한계시록 7장 9절에 “하나는 있고 다른 하나는 이르지 아니하였으나” 라고 되어 있는데, 여기에서 “하나”는 요한계시록을 기록한 당시에 세계를 지배했던 세력인 로마제국이다.  12절에 보면 “네가 보던 열 뿔은 열왕이니 아직 나라를 얻지 못하였으나”를 보면 9절의 “다른 하나”는 열 뿔임을 알 수 있다. 다니엘서 7장 24절에 “그 열 뿔은 그 나라에서 일어날 열 왕”이라고 되어 있는데 로마가 무너지고 세워진 나라들을 우리는 유럽이라 부르고 있다. 다니엘서 2장 44 절에도 이 시대를 “여러 왕들의 시대”로 말하고 있으며 열왕은 열개의 왕으로 볼 수도 있으나 여러 왕들을 지칭하는 말로 유럽을 지칭함을 짐작할 수 있다. 요한계시록 7장 11절에 보면 여덟째 왕을 소개하고 있는데 일곱째왕이 유럽에 속해있고 13절에 보면 “그들” 즉 유럽이 여덟째 왕인 짐승에게 자기의 능력과 권세를 주는 것을 보면 여덟째왕은 유럽의 통합왕임을 짐작할 수 있다. 

1. 애굽(이집트)
2. 앗수르(앗시리아)
3.바벨론(바벨로니아)
4.메대, 바사 (메디아, 페르시아)
5.헬라
6.로마
7.유럽
8.유럽통합왕

요한계시록에 나오는 일곱머리와 일곱에서 나오는 여덟까지를 정리했다. 이 시대가 유럽의 시대이고 유럽에서 나오는 통합왕이 등장하게 되면 세상은 더 이상의 시대는 없다. 세상은 끝을 달려가고 있고 나는 너무 안일하게 생각하는 것 같다.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에베소서 5:16) 이 말씀을 명심하고 주의 일에 열심을 내자!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