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예수님이 명령하신 지상명령

예수께서 나아와 말씀하여 이르시되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마태복음 18:18-20)

예수님이 명령하신 지상명령은 3가지로 되어 있습니다.
1.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라
2.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어라
3.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예수님을 믿고 세례를 받고 모든 말씀을 지킬 수 있도록 배우는 것이 예수님이 명령하신 마지막 명령인 지상명령입니다.

The Great Commission given by Jesus
부활후 제자들에게 지상명령 위임

1)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라

볼지어다 내가 내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것을 너희에게 보내리니 너희는 위로 부터 능력으로 입혀질 때까지 이 성에 머물라 하시니라(눅 24:49)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그들이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18 뱀을 집어올리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막 16:17-18)

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 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 음을 전파하라 ( 막15:15-16)

우리는 세상으로 나가지 전에 성령으로 부터 능력을 받아야 합니다. 성령의 능력으로 귀신을 쫓아내고 병든 자를 고치고 불신자에게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복음을 전해서 믿는 자를 제자로 삼아야 합니다. 예수님은 12명을 제자로 삼으셨습니다.

2)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어라

나는 너희로 회개하게 하기 위하여 물로 세례를 베풀거니와 내 뒤에 오시는 이는 나보다 능력이 많으시니 나는 그의 신을 들기도 감당하지 못하겠노라 그 는 성령과 불로 너희에게 세례를 베푸실 것이요 (마 3:11)

예루살렘에 있는 사도들이 사마리아도 하나님의 말씀을 받았다 함을 듣고 베드로와 요한을 보내매 그들이 내려가서 그들을 위하여 성령 받기를 기도하니 이는 아직 한 사람에게도 성령 내리신 일이 없고 오직 주 예수의 이름으로 세례만 받을 뿐이더라 이에 두 사도가 그들 에게 안수하매 성령을 받는지라 (행 8:14-17)

복음을 받아들여서 제자를 삼은 사람에게 세례를 베풀어야 합니다. 물 세례를 주고 성령과 불 세례를 배풀어서 성령의 사람이 되게 하여야 합니다.

3)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그러므로 여러분이 일깨어 내가 삼 년이나 밤낮 쉬지 않고 눈물로 각 사람 을 훈계하던 것을 기억하라 32 지금 내가 여러분을 주와 및 그 은혜의 말 씀에 부탁하노니 그 말씀이 여러분을 능히 든든히 세우사 거룩하게 하심을 입은 모든 자 가운데 기업이 있게 하시리라 (행 20:31, 32)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 (딤후 3:16-17)

예수님이 명령하신 모든 말씀, 창세기 부터 요한계시록 까지 지키도록 가르쳐야 합니다.

이 세 가지를 수행할 때 하나님의 사랑이 전달되어 지며 예수님이 약속하신 것 처럼 세상 끝날까지 함께 해주십니다. 아멘.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