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말씀:
여호와께서 또 아하스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너는 네 하나님 여호와께 한 징조를 구하되 깊은 데에서든지 높은 데에서든지 구하라 하시니 아하스가 이르되 나는 구하지 아니하겠나이다 나는 여호와를 시험하지 아니하겠나이다 한지라 이사야가 이르되 다윗의 집이여 원하건대 들을지어다 너희가 사람을 괴롭히고서 그것을 작은 일로 여겨 또 나의 하나님을 괴롭히려 하느냐 그러므로 주께서 친히 징조를 너희에게 주실 것이라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이사야 7:10-14)
여호와께서 아하스 왕에게 아람과 북이스라엘 연합군이 남유다 처들어 오지만 그들의 계획이 이루어지지 못할 것에 대한 징조를 구하라고 하셨지만 아하스는 여호와를 시험하지 않겠다며 거절합니다. 그러나 여호와께서 친히 징조를 보여주실 것인데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할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1. 아하스의 거절
- 하나님께서는 아하스 왕에게 징조를 구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 그러나 아하스는 하나님을 시험하지 않겠다며 거절하였습니다.
- 아하스는 하나님의 말씀을 믿지 않았고, 자신의 힘으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했습니다.
2. 하나님의 징조
- 하나님께서는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라는 징조를 주셨습니다.
- 이는 메시야 곧 예수님에 대한 징조였습니다.
- 메시야를 기다리는 사람이 아니면 이해할 수 없는 말씀이었습니다.
3. 영원한 나라의 관점
- 하나님의 말씀은 지금 당장이 아니라 영원한 나라의 관점에서 말씀하셨습니다.
- 지금 세상은 잠시요 다가오는 나라는 영원하기 때문입니다.
- 나의 관점을 바꾸어 나가야 한다. 지금 당장이 아니라 나의 평생이 아니라 내가 곧 돌아가게 될 천국을 바라보며 살아가야 합니다.
마치면서
-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따르는 것은 중요합니다.
-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징조를 주시며, 우리가 믿음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십니다.
-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영원한 세상을 바라보며 살아가야 합니다.